유용정보

컴퓨터 글꼴 바꾸기

★§§§§§§★ 2018. 11. 29. 16:36

컴퓨터에서 새로운 글꼴(폰트)를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서 다양한 작업을 하다 보면 가독성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텍스트로 되어 있는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폰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글꼴이라는 부분은 사람마다 받아들이는 요소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아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인터넷에서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 폰트가 많기 때문에 직접 받아서 설치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오늘은 초보자도 쉽게 새로운 폰트를 받아서 설치하고 컴퓨터 글꼴 바꾸기 과정까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파워포인트, 워드, 인터넷 등)에서 직접 설치한 폰트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글꼴 바꾸기

컴퓨터 글꼴 바꾸기 방법

기본적으로 윈도우에는 다양한 글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골라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MS 워드에서 텍스트의 폰트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글자를 드래그해서 선택한 후에 글꼴 목록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바뀌게 됩니다.

▼ 만약,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목록에서 원하는 것이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간단합니다. 인터넷에 배포되고 있는 폰트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 것도 많습니다. 여러분에게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는 것을 받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무료 폰트를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리스트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다운로드 받으세요.

네이버 무료 폰트

이제 설치 작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보면 확장자가 ttf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더블 클릭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간혹 오류가 나면서 설치 작업이 중지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 때는 직접 수동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 윈도우에서 제어판을 열어주세요. 다양한 항목이 나오는데요. 모양 및 개인 설정으로 들어가세요. 중간 부분에 글꼴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제어판 글꼴

▼ 글꼴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현재 사용자의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모든 글꼴을 목록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 자신이 새롭게 사용하고 싶은 폰트 파일을 넣어 주면 됩니다.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넣어도 되며 복사하기 후에 붙여넣기를 해도 됩니다. 성공적으로 설치되었다면 마음껏 사용하면 됩니다.

새로운 폰트 설치

컴퓨터 글꼴 바꾸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절차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새로운 폰트 다운로드 받기

2. 폰트 파일 더블 클릭해서 설치

3. 수동 설치는 제어판의 글꼴에 들어가서 직접 파일 넣어주기

4. 직접 사용하기

혹시 어려운 내용이 있거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롬 자동완성 삭제 설정 방법  (0) 2018.12.04
한글 pdf 저장 방법  (0) 2018.11.30
크롬 글꼴 변경 쉽게 하기  (0) 2018.11.28
ppt 하이퍼링크 쉽게 넣기  (0) 2018.11.27
크롬 검색어 삭제 쉽게 하기  (0) 2018.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