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한글 pdf 저장 방법

★§§§§§§★ 2018. 11. 30. 17:25

한글 pdf 저장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서 문서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MS 오피스에 들어 있는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등이 있으며 두번째로는 한컴 오피스의 한글이 있습니다. 대중적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제품이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학교, 국공립 기관 등에서는 한글이 많이 사용되는데요. 가끔 다른 사람에게 파일을 보내거나 받아서 내용을 확인해야 할때 해당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열어 볼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호환성이 좋고 뷰어만 있다면 어디서든 열어 볼 수 있는 피디에프(PDF) 파일로 변환해서 첨부해주면 좋습니다.

한컴 오피스에서는 기본적으로 PDF로 저장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설치 과정에서 해당 기능을 제외 시키게 되면 버튼이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한글 pdf 저장

한글 pdf 저장 방법

먼저, 자신의 컴퓨터에서 한글 문서를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확장자는 hwp로 되어 있습니다. 화면 상단을 보면 메뉴 버튼과 각종 단축 아이콘이 있습니다. 왼쪽 위를 보면 첫번째에 파일 버튼이 있어요. 이곳을 마우스로 눌러 보세요.

▼ 메뉴 목록이 아래로 펼쳐집니다.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우리가 찾고 있는 것도 있습니다. PDF로 저장하기 버튼이 그것입니다. 이것을 누르면 한글 파일을 피디에프 형식으로 새롭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PDF로 저장하기

만약 PDF로 저장하기 버튼이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당황하지 마세요.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 보세요. 파일을 저장할 폴더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 대부분의 사람이 폴더를 선택하고 파일 이름을 입력한 다음에 저장 작업을 했을 것입니다. 이때 파일 형식을 다른 것으로 설정하면 해당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한글 문서(*.hwp)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마우스로 눌러 보세요. 설정할 수 있는 목록이 나타납니다. 화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PDF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후에 새로운 파일로 저장하면 됩니다.

파일 형식 선택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을 모두 사용했지만, 한글 pdf 저장이 되지 않는다면 다음의 방법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서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PDF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올인피디에프 사이트


▲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올인피디에프(allinpdf)라는 사이트입니다. 검색 사이트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영어로 나오는데요. 오른쪽 위에서 한국어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 PDF 변환기를 선택하세요. 이후에는 안내되는 내용에 따라서 진행하면 됩니다. 가운데 부분을 보면 여기에 파일을 드롭하세요. 박스가 있습니다. 이곳에 자신이 갖고 있는 한글 파일을 드래그해서 넣으면 됩니다. 

이후에 자동으로 업로드와 변환 작업이 진행됩니다. 모두 완료되면 PDF로 변환된 파일을 받아서 사용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