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크롬 자동완성 삭제 설정 방법

★§§§§§§★ 2018. 12. 4. 19:10

크롬(Chrome) 브라우저는 구글(Google)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 인터넷 웹 브라우저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가장 높은 점유율을 갖고 있으며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핸드폰과 컴퓨터에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속도가 빠르고 편리한 기능이 많이 들어 있어서 좋습니다.

가끔 사용자에게 편리하도록 넣어 놓은 기능이 오히려 불편함을 느끼게 만드는 순간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주소(URL) 입력창에 네이버를 검색하기 위해서 www를 입력하는 순간 최근에 검색했던 곳이 자동으로 완성되어서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엔터 키를 누르면 엉뚱한 곳으로 접속하게 됩니다.

이 같은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있는 기능을 꺼주면 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자동완성 기능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크롬 자동완성 삭제

크롬 자동완성 삭제 방법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사용자의 환경을 파악하고 관련된 내용을 수집해서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예를 들어서 최근에 검색했던 내용, 아이디, 비밀번호, 각종 캐시 내용 등을 바탕으로 다음에 입력할 때 자동으로 보여주게 됩니다.

▼ 아래는 크롬에서 자동으로 완성되는 정보를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na까지 입력했는데 자동으로 네이트 주소가 완성되어서 입력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현상이 나타나도록 자동완성 기능을 제거해 보도록 할게요.

크롬 자동완성 화면

아무리 기능을 끄게 되더라도 이미 저장되어 있는 내용이 있기 때문에 그대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것부터 삭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창을 실행하세요. 오른쪽 위를 보면 점 3개로 되어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곳을 누르고 도구 더보기 부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 보세요. 옆으로 확장 메뉴 목록이 나옵니다. 총 6개가 있는데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찾아서 열어 주세요. 단축키를 활용해도 좋습니다. 키보드에서 Ctrl + Shift + Del 키를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창이 나타났습니다. 기본과 고급 탭이 있는데요. 고급 부분에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는 것들 외에 추가적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양식 데이터 자동 완성입니다. 이곳에서 각종 아이디, 비밀번호 등의 자료가 저장됩니다. 이것을 선택한 후에 삭제해주시면 이후부터는 자동으로 완성되는 현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양식 데이터 자동 완성 삭제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크롬의 자동 완성 기능을 삭제해보도록 할게요. 크롬 브라우저의 오른쪽 위에 있는 점 3개 버튼을 눌러서 메뉴 목록을 열어 주세요. 설정을 찾으시고 클릭해서 실행하세요.

크롬 브라우저에 새탭이 열리면서 설정 창이 나타납니다. 기본 화면에서는 우리가 찾고 있는 항목이 보이지 않습니다. 화면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려 보세요. 고급 버튼이 있습니다. 눌러서 활성화 시켜주세요.

▼ 아래로 새롭게 다양한 항목이 나타납니다. 개인정보 및 보안을 찾아 주세요. 이곳에서는 설정 가능한 부분이 많은데요. 자동완성을 끄기 위해서는 [예상 검색어 서비스를 사용하여 검색주소창에 입력되는 검색어 및 URL 완성] 부분을 선택 해제하시면 됩니다. 오른쪽 끝에 파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해서 회색으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크롬 자동완성 삭제

크롬 브라우저에서 나타났던 자동 완성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설정 변경을 통해서 삭제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