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차량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하기

★§§§§§§★ 2015. 3. 25. 21:37

차량등록증 재발급 방법, 인터넷으로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가정마다 차 한대씩을 갖고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어떤 집은 두대 이상을 보유하고 계시더라구요.

 

 

차량등록증은 처음 자동차를 구입할 때 발급 받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관리에 소홀하게 되면 잃어버리게 되거나 어디에 두었는지 기억 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꼭 필요할 때 찾으면 없더라구요. 기관에 방문해서 재발급을 받자니 시간도 나지 않고 귀찮기도 합니다. 이럴때 인터넷으로 쉽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차량등록증 재발급을 위해서는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네이버에서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이라고 검색을 하시기 바랍니다. 검색된 목록에 사이트 부분을 보시면 빨간 네모 박스가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세요.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사이트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화면 중간에 보시면 자동차민원온라인서비스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등록증재발급'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확인 창이 나타납니다. 등록증재발급 신청 사용자 확인을 위해서라고 합니다. 자동차의 소유자만 처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내국인)이 기본적으로 선택이 되어 있습니다. 신청인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차량등록증 재발급은 본인만 가능하므로 공인 인증서를 통해서 확인을 합니다. 미리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자동차등록증 재발급을 위한 신청 순서는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민원인이 신청을 하면 등록관청에서 심사를 하고요. 민원인이 비용납부를 하면 발급이 된다고 합니다.

 

 

자동차 정보와 소유자 정보, 신청정보, 수령방법에 자신의 정보를 올바르게 입력을 하신 뒤, 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모든 것이 끝나게 됩니다.


차량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직접 해당 기관에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편하게 신청하시고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