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페이스북 메일 차단 하기

★§§§§§§★ 2015. 4. 3. 11:20

페이스북 메일 차단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메일 차단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만큼 쓸데없는 메일이 많이 오기 때문입니다.


처음 페이스북을 시작했을 때는 이것저것 궁금한 것이 많아서 메일들을 받았었는데요. 시간이 지나니까 별로 관심이 생기지 않더라구요. 이제 그만 차단하고 싶어졌습니다.

 

 

오늘은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인데요. 모든 사항에 대해서 완전 차단하는 방법과 특정 인물만을 차단 하는 방법 입니다.

 

 

페이스북을 가입 할 때 이메일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 주소로 메일이 엄청나게 오는데요. 어떨때는 위의 그림과 같이 한 화면 전체가 페이스북 메일일 때도 있습니다. 이제는 차단을 시켜야 겠습니다.

 

 

제일 먼저 페이스북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우측 상단에 보시면 아래로 향한 화살표가 있는데요. 마우스로 누르세요. 확장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위에서 6번째에 위치하고 있는 설정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왼쪽에 보시면 메뉴 사이드바가 있습니다. 빨간색 네모 박스로 표시해 놓은 알림 메뉴를 마우스를 사용하셔서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알림 설정 화면을 보시면 알림을 받는 방법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이메일이 있는데요. 빨간색 화살표를 따라가신 곳에 있는 수정 버튼을 누르면 페이스북 메일 차단 설정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수정에 들어가보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3가지 선택 항목이 나오는데요. 제일 하단에 위치한 '계정, 보안, 개인 정보 관련 알림만'에 체크를 하시면 그동안 받았던 메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물론 나중에 다시 수정하시면 메일을 받아 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제일 처음에 설정 되어 있던 부분을 기억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2번째 방법은 특정 인물에 대한 차단입니다. 설정 사이드바 메뉴에서 차단 버튼을 클릭하시면 사용자 차단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름이나 이메일을 입력하고 차단을 클릭하면 됩니다.

 

다른 사람을 차단하면 타임라인, 태그, 이벤트 초대, 대화, 친구 추가를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입력한 이름, 이메일에 해당하는 인물이 팝업창으로 나타납니다. 여기서 차단하기를 원하는 사람의 버튼을 누르시면 최종적으로 차단이 되는 것입니다.

 

 

진짜로 차단하겠냐고 다시 물어 봅니다. 차단 했을 경우 타임 라인과 태그, 초대, 대화 등을 할 수 없다고 하네요. 오른쪽 아래에 있는 차단을 누르시면 끝입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메일 차단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메일함을 가득 채우는 귀찮은 메일을 차단하시고 유용한 메일 라이프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