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네이버 검색기록 보기 및 삭제 하기

★§§§§§§★ 2015. 4. 6. 20:12

네이버 검색기록 보기 및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네이버 검색기록 보기와 삭제 방법을 궁금해 하시는데요.

생각보다 비교적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인터넷을 하실 때 어떤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세요? 저는 네이버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내용을 검색할 때는 구글을 사용하지만 간편한 국내용 검색에는 네이버가 딱이더라구요.

 

 

실제로 저 말고도 대부분의 대한민국 사람들이 네이버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 포털 사이트 점유율을 보면 네이버가 80%를 차지할 정도로 대다수가 사용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을 하다가 보면 과거에 검색했던 것을 다시 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검색기록을 찾아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삭제도 가능한데요.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기록을 남기기 위해서 '아이유'라고 검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완성으로 아이유와 관련된 여러가지 내용들이 나오네요.

 

 

아이유를 검색했더니 인물정보가 나타났습니다. 제가 평소에 좋아하는 가수인데요. 1993년에 태어났네요. 로엔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자 그럼 네이버 검색기록 보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마우스를 클릭해 보세요. 위의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아이유라는 기록이 남아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기록 삭제를 하고 싶으시다면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의 기록 삭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모든 검색 기록을 삭제하고 싶으시다면 '기록 전체 삭제'를 한번 더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모든 기록이 삭제된다고 하네요.

 

 

 

다시한번 네이버 검색창을 클릭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검색어 내역이 없습니다.'라고 나오네요. 위의 과정은 네이버에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검색기록 보기 및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즐거운 인터넷 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