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페이스북 이모티콘 사용하기

★§§§§§§★ 2015. 4. 7. 22:08

페이스북 이모티콘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계신데요. 페이스북 이모티콘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더라구요. 과거에는 미니홈피라는 것이 유행을 했었는데요. 어느새 페이스북이 그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즐거웠던 내용들도 올리고 친구들이 좋아요를 누른 게시물들도 함께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최근에는 facebook으로 대화도 나눌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마우스 클릭으로 가능합니다. 댓글에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많이 보던 화면이지요? 페북 대화 하기 창입니다. 이곳에서 오른쪽 아래의 스마일 모양을 마우스로 클릭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용 가능한 이모티콘이 나타납니다. 카톡이나 라인에서도 다양한 이모티콘과 스티커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대화 내용을 더욱 풍성하게 해줍니다. 첫번째 만나볼 것은 미프입니다. 깜찍하게 생겼네요.

 

 

눈에서 하트가 뿅하고 나오는 미프입니다. 사랑하는 애인에게 날리면 진짜 좋을 것 같아요. 친구들에게도 아끼지 말고 날려주세요.

 

 

두번째 이모티콘은 푸신캣입니다. 평소에 고양이를 정말로 좋아합니다. 고양이 관련 웹툰도 모두 볼 정도로 좋아하는데요. 페이스북에 고양이 이모티콘이 있었네요.

 

 

푸신캣 중에서 머리위에 하트가 있는 것을 눌러 봤습니다. 요렇게 사랑스러운 모습을 보여 줍니다. 고양이들이 자주하는 식빵 자세 같기도 하네요.

 

 

페이스북 이모티콘 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녀석들도 있습니다. 다양한 표정들을 간단하게 표현한 것들인데요. 쉽게 자신의 감정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 좋아요 이모티콘도 있습니다. 상대방 의견에 동의한다거나 할 때 보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화창의 오른쪽 위에 보시면 '+' 아이콘이 있는데요. 이것을 누르면 아래의 그림처럼 스티커 스토어에 들어 갈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이모티콘을 고를 수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있는데요. 그중에서 귀여운 강아지를 골라 봤습니다. 오른쪽 아래의 초록색 버튼을 클릭하시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앤버디라는 이모티콘입니다. 미리보기만으로도 정말 깜찍하고 사랑스러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대화할 때 사용하면 완전 좋을 것 같아요.

 

 

강아지가 혓바닥을 내밀고 놀리는 듯한 이모티콘을 사용해 봤습니다. 느낌있네요. 이외에도 다양한 스티커가 있으니 맘에 드는 것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이모티콘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재미있는 SNS 생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