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하나은행 잔액조회 방법

★§§§§§§★ 2016. 11. 17. 19:15

하나은행 잔액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에는 현금을 들고 다녀서 불편했는데요. 요즘에는 은행에 돈을 맡기고,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사용해서 결제를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돈을 쓰다 보면 통장 계좌에 얼마나 남아있는지 궁금해질 때가 있는데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직접 통장을 들고 은행에 방문해도 되지만, 집에서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인터넷을 사용해서 keb 하나은행 잔액조회 하는 절차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까운 곳에 은행지점 혹은 atm 기계가 없는 곳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KEB 하나은행 사이트 주소

KET 하나은행에서는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의 화면에서처럼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사이트 주소를 안내해주는데요. 마우스로 클릭하신 후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개인 로그인

다음과 같이 첫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왼쪽에 보시면 개인과 기업에 해당하는 접속 버튼이 있습니다. 자신에게 해당하는 것을 눌러서 이동하면 되는데요. 우리는 개인을 선택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및 아이디 로그인

로그인 페이지가 나왔습니다.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공인인증서와 아이디를 통해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계좌 이체를 원하시면 공인인증서를 해야 하며, 하나은행 잔액조회만 원하시면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계좌조회 버튼

이동된 화면의 왼쪽을 보시면 메뉴가 있습니다. 계좌조회 버튼을 눌러서 잔액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잔액조회

자유 입출금 계좌 목록이 나타납니다. 내가 쓰고 있는 계좌번호와 신규일, 최종거래 및 만기일이 표시됩니다. 잔액 항목에서 통장에 얼마나 돈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스마트폰뱅킹 어플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KEB 하나은행 스마트폰뱅킹(Hana 1Q bank) 어플을 사용해서 하나은행 잔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신 후에 조회 버튼을 누르면 계좌 잔액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방법은 하나은행 콜센터에 전화를 해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1599-1111번을 입력하시고 전화를 하시면 되는데요. 안내 멘트에 따라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잔액 조회는 3번을 이용하면 됩니다. 24시간 이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글 띄어쓰기 검사 방법  (0) 2016.11.21
워드 그림 삽입 방법  (0) 2016.11.18
크롬 기본브라우저 설정 쉬워요  (0) 2016.11.16
헬로모바일 요금제 알아보기  (0) 2016.11.15
바탕화면 시계 사용하기  (0) 2016.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