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크롬 기본브라우저 설정 쉬워요

★§§§§§§★ 2016. 11. 16. 20:22

크롬 기본브라우저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쉽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해서 인터넷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브라우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가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구글 크롬(Google Chrome)의 점유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저도 크롬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속도가 빠르고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 좋습니다.

컴퓨터에 여러 종류의 브라우저가 설치되어 있으면 어떤 것이 기본으로 동작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이럴 때는 사용자가 직접 지정해줘야 하는데요. 오늘은 여러분에게 크롬 기본브라우저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버튼

먼저, 크롬의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브라우저를 실행하신 뒤에 오른쪽 위를 보시기 바랍니다. 점이 위에서 아래로 3개가 표시되어 있는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메뉴 목록이 나타나면 아래쪽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크롬 설정 화면

다음과 같이 새로운 탭이 실행되면서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위의 그림에서처럼 크롬 기본브라우저 설정 항목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Chrome이 기본으로 되어 있지 않다고 합니다. 이제 버튼을 클릭해서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크롬 기본브라우저 설정

설정이 완료되면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현재 기본 브라우저는 Chrome입니다. 문구가 나타납니다. 이제 사용자의 PC에서 인터넷을 실행하면 기본으로 크롬이 적용됩니다.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워드 그림 삽입 방법  (0) 2016.11.18
하나은행 잔액조회 방법  (0) 2016.11.17
헬로모바일 요금제 알아보기  (0) 2016.11.15
바탕화면 시계 사용하기  (0) 2016.11.11
sk 어르신요금제 알아보기  (0) 2016.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