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파일 수정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피디에프 문서를 보다가 보면 나만의 생각을 적고 싶어지거나 그림을 추가하고자 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수정을 한다면 좋겠지만, 실력이 좋지 못하고 잘하지도 못해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마침 얼마전에 pdf 수정 프로그램을 인터넷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사이트는 PDF escape 입니다. 설치할 필요도 없이 이곳에서 바로 피디에프 파일을 편집할 수가 있습니다. 제가 직접 하는 방법을 보여드리면서 아주 쉽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접속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으실텐데요. 우리가 좋아하는 프리라는 글자가 눈에 확 들어옵니다. 땡큐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pdf파일 수정을 하기 위해서 업로드를 해야 합니다. 찾아보기 버튼을 누르셔서 선택을 해주셔도 되고 드래그 앤 드롭을 하셔도 됩니다. 자신이 편한 방법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파일이 사이트로 업로드된 모습입니다. 좌측에는 편집과 관련된 다양한 기능 박스가 위치해 있습니다. 가운데는 방금 올린 피디에프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각각의 기능에 대해서 살펴볼까요?



기본적으로 pdf 수정 프로그램과 관련된 기능들은 Insert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일 먼저 Text 버튼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글자를 입력할 수가 있네요. 자신의 생각이나 추가적인 작업을 하실 때 사용하면 됩니다.



두번째는 Whiteout 버튼입니다. 이름에서 연상할 수 있듯이 하얀색 박스가 나타나서 글자를 지워주는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마음에 들지 않은 그림도 가릴 수 있겠죠? 마음껏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새로운 그림을 입력해 볼까요? Image 버튼을 사용하시면 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Add Image Tool이 나타나는데요. 찾아보기를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Freehand 버튼을 사용하시면 마치 그림판에서 글자를 입력하듯이 마우스로 그림과 글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Insert탭 외에도 Annotate 탭도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말풍선이나 하이라이트, 언더라인 등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Page탭에서는 페이지와 관련된 다양한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방향을 돌리거나 pdf 페이지 순서 바꾸기, 페이지 삭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pdf파일 수정 작업이 모두 완료 되었다면 저장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제 나만의 피디에프가 새롭게 탄생을 했습니다. 이상으로 pdf 수정 프로그램 없이 인터넷 사이트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시크릿모드 설정 방법  (0) 2020.06.04
페이스북 전화번호 검색 및 설정 방법  (0) 2020.06.04
크롬 자동완성 삭제 설정 방법  (0) 2018.12.04
한글 pdf 저장 방법  (0) 2018.11.30
컴퓨터 글꼴 바꾸기  (0) 2018.1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