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데이터를 정리하거나, 자료를 만들 때 엑셀을 많이 사용 합니다. Excel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료 분석을 하다가 보면 중복되는 데이터들을 만나게 되는데요. 일일히 지우다 보면 시간이 너무나 많이 소요가 됩니다. 이럴때 엑셀 중복제거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쉽게 삭제를 할 수가 있습니다. MS오피스에서 배포하고 있는 엑셀 소프트웨어가 설치 되어 있는 컴퓨터에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의 PC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중복제거 프로그램


처음 실행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가 있습니다. 상당히 간단한 구조로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중복 제거 대상, 중복 확인 대상으로 구분이 되어 있으며, LOAD 버튼으로 파일을 불러 오고 중복값을 표시해줍니다.


엑셀 파일 불러오기


엑셀 중복제거를 하기 위해서 왼쪽에 있는 곳에서부터 파일을 불러 오도록 하겠습니다. 로드 버튼을 누르시고 데이터가 저장 되어 있는 곳에 파일을 열어 주시기 바랍니다.


중복 확인대상 열기


오른쪽 영역에서도 마찬가지로 파일을 불러와 주시면 됩니다. 저는 임의의 문서를 작성해서 1번과 2번으로 나누어서 열어 보았습니다.


엑셀 중복제거 하기


위의 그림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중복값의 내용이 화면이 표시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엑셀 중복제거를 하시 위해서 리무브(REMOVE!!)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이제 세이브(SAVE) 버튼을 눌러서 새로운 파일로 저장을 하시기 바랍니다. 저장된 파일은 *.CSV 형식으로 완료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