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마이크 증폭 조절하는 방법

★§§§§§§★ 2016. 6. 20. 20:11

컴퓨터를 통해서 소리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마이크를 연결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이때, 기본 설정 수치를 그대로 사용하면 잡음이 섞여서 난감한 경우가 발생합니다. 윈도우에서는 마이크 증폭 조절 기능이 있는데요. 오늘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게임을 할 때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기 위해서 마이크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피시(PC)방에서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설정을 보면 꺼져 있는 경우가 많아요. 집에서도 적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피커 소리


먼저, 윈도우의 작업 표시줄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오른쪽을 보시면 스피커 모양의 버튼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하세요. 위의 화면에서처럼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 중에서 소리를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소리 녹음 탭


소리 창이 나타났습니다. 마이크 증폭 조절을 하기 위해서는 녹음 탭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설정을 수정할 장치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마이크를 누르고, 화면 아래의 속성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마이크 속성


마이크 속성 창이 열렸습니다. 처음에는 일반 탭의 화면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수준 탭을 클릭해서 이동하도록 할게요. 이제 마이크 증폭 조절할 수 있는 항목이 나타났습니다. 기본적으로 중간 수치를 설정이 되어있는데요. 수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 증폭 조절


마우스를 사용해서 조절 버튼을 좌우로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일 왼쪽으로 이동 시켜면 0.0dB가 되어서 증폭을 끄게 되고, 오른쪽으로 옮기면 30dB로 되어서 최고 수치가 됩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수치로 마이크 증폭 조절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드 파티션 나누기입니다  (0) 2016.06.22
Internet explorer 업데이트입니다  (0) 2016.06.21
글 읽어주는 어플입니다  (0) 2016.06.18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입니다  (0) 2016.06.17
tif pdf 변환입니다  (0) 2016.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