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엑셀 차트 합치기 쉬운 방법

★§§§§§§★ 2016. 6. 23. 20:29

엑셀을 잘 다루는 사람들을 보면 언제나 부럽습니다. 학교 다닐 때보다 사회에 나와서 더욱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인데요. 그래프를 만들어서 한눈에 데이터를 보는 기능은 정말 좋습니다. 가끔 2개의 그래프를 하나로 만들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엑셀 차트 합치기 기능을 사용하면 편하게 할 수 있는데요. 오늘 여러분에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복사한 뒤에,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엑셀 표 만들기


먼저 차트를 만들기 위해서 데이터가 있어야겠죠? 위와 같이 성적표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영어, 수학, 국어 과목의 중간, 기말고사 점수를 표로 만들었습니다.


엑셀 차트 만들기


이제 이것을 사용해서 2차원 세로 막대형 차트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Excel의 삽입 탭에서 만들 수 있는 버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중간, 기말고사 차트


다음과 같이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점수의 차트가 만들어졌습니다. 이제 엑셀 차트 합치기를 해보도록 할게요.


차트 복사


기말고사 차트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세요. 메뉴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우리가 사용할 것은 복사입니다. 이것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차트 붙여넣기


이제 중간고사 차트로 이동해주세요. 다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붙여넣기를 하시면 됩니다. 과연 어떻게 변했을지 궁금해지는데요.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차트 합치기


위의 그림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엑셀 차트 합치기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중간고사 점수는 주황색으로 기말고사의 점수는 파란색으로 표시가 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