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컴퓨터 시간 오류 해결법

★§§§§§§★ 2016. 6. 15. 23:40

시간을 알려주는 기계들이 많이 있습니다. 시계부터 시작해서 스마트폰 등 각종 전자기기가 있는데요. 저는 PC를 자주 사용해서 이곳에서 확인합니다. 가끔 컴퓨터 시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확하지 않게 표시될 때가 있는데요. 사용자가 직접 동기화를 시켜줘야 합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수동으로 직접 입력해도 되며,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다면 클릭 한 번으로 동기화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작업 표시줄 시계


윈도우의 화면 아래를 보면 작업 표시줄이 있습니다. 제일 왼쪽을 보시기 바랍니다. 날짜와 현재 시각을 표시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곳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


다음과 같이 달력이 나타나고, 시계 화면이 나타납니다. 우리가 사용할 것은 아래에 있는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 버튼입니다. 마우스로 눌러주세요.


날짜 및 시간 변경


날짜 및 시간 변경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수동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으로 변경할 수 있어요.


인터넷 시간


이번에는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인터넷 시간 탭으로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으로 동기화되도록 설정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설정 변경 아이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시간 오류 해결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를 선택하신 후에 지금 업데이트를 클릭하시면 컴퓨터 시간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해보세요.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입니다  (0) 2016.06.17
tif pdf 변환입니다  (0) 2016.06.16
하드디스크 속도 측정 방법입니다  (0) 2016.06.14
윈도우7 백업 방법입니다  (0) 2016.06.13
iso 압축풀기 방법입니다  (0) 2016.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