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윈도우 녹음기 프로그램입니다

★§§§§§§★ 2016. 6. 2. 22:03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소리를 녹음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내가 재생시킨 노래, 동영상, 게임 소리 등 다양한데요. 이런 것들을 쉽게 할 수 있는 윈도우 녹음기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무료로 배포가 되고 있어서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버튼 하나만 클릭하면 바로 소리가 저장되기 때문에 매우 쉽습니다. 파일은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MP3 형태로 저장이 됩니다. 그럼 어디서 프로그램을 받고, 사용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곰녹음기


오늘 알아볼 소프트웨어는 곰녹음기(GOMRECODER)입니다. 오디오 녹음 분야에서 4위를 하고 있는데요. 쉬운 화면 구성과 사용법을 갖고 있어서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치 파일을 받으신 후,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해주세요.


윈도우 녹음기 프로그램


윈도우 녹음기를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왼쪽에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한 도구들이 있고, 오른쪽에는 녹음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 마이크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녹음이 시작됩니다.


녹음하기


녹음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숫자가 증가하면서 시간을 표시해 줍니다. 일시 정지, 정지, 처음부터 다시 녹음하기 버튼이 있으며, 소리의 강약을 그래프로 표현해줍니다.


저장하기


정지 버튼을 누르면 지금까지 녹음된 것을 저장하게 됩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저장하기 창이 나타나고 이름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윈도우 녹음기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