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사용자 계정 삭제 방법입니다

★§§§§§§★ 2016. 5. 27. 17:54

가정에서나 회사에서 한 대의 컴퓨터를 여러 명이 사용할 경우 계정을 따로 만들어서 이용하게 됩니다. 서로의 파일을 각각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PC를 한 대 더 구매하게 되면 계정을 지워야 합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윈도우 사용자 계정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사람의 파일을 유지하면서 지우는 방법인데요. 매우 쉽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사용자 계정 검색


윈도우의 시작 버튼을 눌러 주세요. 검색창에 위의 화면에서 보이는 것처럼 '사용자 계정'을 입력해 주세요. 제어판 항목에 나타납니다. 마우스로 클릭해서 실행하면 됩니다.


다른 계정 관리


만약, 제어판에서 직접 실행하려면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 사용자 계정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이제 새롭게 나타난 창에서 '다른 계정 관리' 버튼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삭제 계정 선택


현재 컴퓨터에 활성화된 계정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삭제하고 싶은 계정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다람쥐라는 이름이 붙은 계정을 지워보도록 할게요.


계정 삭제 버튼


계정을 변경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났어요. 이름 변경부터 암호, 사진, 보호 기능, 유형 변경 등이 있는데요. 우리가 사용할 것은 사용자 계정 삭제입니다. 클릭해주세요.


파일 유지


계정에서 사용되었던 파일을 유지할 것인지 묻는 창이 나타납니다. 파일 유지 버튼을 누르면 바탕화면, 문서, 음악, 사진 등의 파일이 계정 이름의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사용자 계정 삭제


파일을 보존하면서 삭제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최종적으로 계정 삭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계정 삭제 완료 화면


다음과 같이 윈도우 사용자 계정 삭제가 완료되었습니다. 위에서 보았던 다람쥐 계정이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해보세요.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용자 계정 이름 변경하기  (0) 2016.06.02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입니다  (0) 2016.06.01
시디 굽는법 알아보기  (0) 2016.05.26
사진으로 검색 방법입니다  (0) 2016.05.26
포토샵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0) 2016.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