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입니다

★§§§§§§★ 2016. 6. 1. 21:19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가장 주의를 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과속, 신호위반 단속 카메라입니다.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텐데요. 당황하지 말고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매일 다니는 길이라면 카메라가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으므로 상관없는데요. 만약, 여행을 떠나거나 다른 지역으로 이동했을 경우에는 익숙하지 않아서 가끔 찍히게 됩니다. 확실하게 위반을 했다면 불안하지 않겠지만, 애매한 경우도 있으므로 문제가 됩니다. 조회를 통해서 결과를 확인해보면 됩니다.


교통 범칙금 조회


경찰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인터넷 검색창에 교통범칙금 조회를 입력해 주세요. 사이트에 주소가 나옵니다. 클릭해서 접속하면 됩니다.


이파인(eFINE) 사이트


다음과 같이 이파인(eFINE) 사이트에 접속되었습니다. 교통범칙금 인터넷 납부 및 교통조사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입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최근 무인단속 내역 조회 항목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를 할 수 있어요.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공인인증서 로그인


개인의 정보를 알아보는 것이기 때문에 보안이 중요합니다. 로그인하게 되는데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인터넷 뱅킹 등 은행 사이트를 이용할 때 사용하는 것을 쓰면 됩니다.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로그인을 완료하면 위와 같이 무인 단속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결과가 없는 것을 보니 안심해도 되겠습니다. 최근에는 영상 단속 내역도 조회가 가능해졌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