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시디 굽는법 알아보기

★§§§§§§★ 2016. 5. 26. 21:44

스마트 기기들이 많아지면서 과거의 제품들은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CD, DVD 등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아직 자동차에서 음악 들을 때 시디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좋아하는 음악들을 넣어서 다니고 있습니다. 오늘 제가 하는 시디 굽는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무료로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들이 많으므로 이를 사용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음악뿐만 아니라 데이터, 부팅 디스크, DVD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설치하는 방법부터 사용법까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Burn Aware


오늘 알아볼 소프트웨어는 Burn Aware입니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무료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16년에 업데이트되었기 때문에 최신 버전을 사용할 수 있어요. 용량도 10MB가 되지 않을 정도로 적습니다.


지원 목록


설치를 완료한 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Burn Aware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목록을 보여주는데요. Data, Audio, MP3, Image, DVD 등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시디 굽는법을 사용하면 다양한 디스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Add Files


이제 직접 사용해 보도록 할게요. 저는 MP3용 CD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클릭한 뒤, 이동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Add Files 버튼을 눌러서 듣고 싶은 파일을 추가해주면 됩니다. 화면 아래에 목록이 생성됩니다. Make Folder를 통해서 폴더도 만들 수 있습니다.


시디 굽기


모든 설정과 파일 추가가 완료되었다면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빨간색 동그라미 모양의 Burn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여러분도 시디 굽는법을 참고해서 자신만의 CD를 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