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내 윈도우 버전 확인입니다

★§§§§§§★ 2016. 5. 25. 20:21

컴퓨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운영체제(OS)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은 윈도우(Windows)인데요. 세월이 흐르면서 버전 상향이 되었고,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가끔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OS의 버전이 어떤 것인지 정확히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오늘은 누구나 쉽게 내 윈도우 버전 확인할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종류에 따라서 방법이 조금씩 다른데요.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속성


먼저 윈도우7에서 어떻게 버전을 확인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오른쪽으로 컴퓨터 버튼이 나타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나타난 메뉴에서 속성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내 윈도우 버전 확인


다음과 같이 시스템 창이 나타나는데요. 컴퓨터에 대한 기본 정보를 표시해줍니다. 이곳에서 Windows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것은 Windows 7 Ultimate K입니다. 2009년 버전이네요. 서비스팩 1(Service Pack 1)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Windows 8 버전 확인


두 번째는 윈도우8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시작 화면에서 컴퓨터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누르고 속성을 실행하도록 합니다. 마찬가지로 이곳에서도 내 윈도우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indows RT 버전 확인


윈도우 RT와 8에서는 시작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0 버전 확인


마지막으로 최근에 나온 Windows 10에서 운영체제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 화면에서 PC 정보를 입력합니다. PC 아래 버전을 확인한 뒤에 실행하고 있는 윈도우 버전을 찾으면 되는데요. 시스템 유형에서 32비트, 64비트 확인도 가능합니다. 여러분도 직접 내 윈도우 버전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