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인터넷 버전 확인입니다

★§§§§§§★ 2016. 5. 23. 22:13

컴퓨터를 통해서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때 도구가 필요한데요. 브라우저를 사용하게 됩니다.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다면 자동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를 쓰게 되는데요. 보안을 위해서 최신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버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오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브라우저 점유율 1위를 하는 크롬(Chrome)에서도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


먼저 익스플로러의 버전을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창을 하나 실행시켜주세요. 위의 그림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오른쪽 위를 보시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마우스로 클릭하시고, Internet Explorer 정보를 눌러주세요.


익스플로러 인터넷 버전 확인


다음과 같이 새로운 창이 나타나고 현재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버전은 아래의 작은 글씨로 쓰여 있습니다. 자동으로 새 버전 설치를 누르면 업데이트도 할 수 있어요.


크롬 설정


이번에는 크롬의 버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도 방법은 비슷합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시켜주세요. 위의 그림에서처럼 설정 버튼을 눌러서 열어보겠습니다.


크롬 인터넷 버전 확인


새로운 탭이 열리는데요. 왼쪽 메뉴를 보시면 정보 항목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해 보세요. 다음과 같이 버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크롬은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기 때문에 Chrome이 최신 버전이라고 표시됩니다. 여러분도 자신의 인터넷 버전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