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한글 분수입력 방법입니다

★§§§§§§★ 2016. 5. 24. 18:02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숫자를 입력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숫자라면 키패드에 있는 것을 입력하면 되는데요. 분수는 어떻게 입력해야 할까요? 오늘 한글 분수입력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아한글에서는 기본적으로 수식 편집기 기능을 넣어놨는데요. 각종 수식을 편하게 입력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분수뿐만 아니라 우리가 수학 시간에 배웠던 다양한 형식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마우스로 클릭만 하면 되기 때문에 쉽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한글 수식


먼저,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아래아한글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메뉴에서 입력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마우스로 클릭하신 뒤에 개체, 수식을 열어주세요.


수식 편집기


다음과 같이 수식 편집기가 나타났습니다. 4번째 항목을 보시면 분수가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숫자를 넣을 수 있는 형태가 입력됩니다. 단축키 기능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다음 버튼


이제 분수에 자신이 원하는 숫자를 넣어주면 됩니다. 다음으로 넘어가고 싶다면 위의 그림에서처럼 다음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계산 식 만들기


분수에 계산 식을 만들고 싶다면 위와 같이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더하기부터 시작해서 곱하기, 나누기 등 다양한 계산 수식이 있습니다.


수식 편집기 넣기 버튼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수식을 모두 입력하셨다면, 화면의 오른쪽 위에 있는 넣기 버튼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한글 분수입력


다음과 같이 한글 분수입력이 완료되었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해보셔서 더욱 풍성한 문서를 만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