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포토샵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 2016. 5. 26. 18:18

포토샵을 통해서 이미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이미지 파일은 jpg, png, bmp 등의 확장자를 갖는데요. 포토샵을 거치게 되면 *.psd 형태로 저장이 됩니다. 고가의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일반인들은 사서 사용하는 데 부담이 있습니다. 이럴 때는 간단히 뷰어(Viewer)를 사용하면 좋은데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포토샵 뷰어 프로그램이 있어서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psd 포맷의 파일을 열 수 있으며, 다른 이미지 형태로 변환도 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SD Viewer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검색하면 나오는데요. PSD Viewer입니다. 이미지 뷰어 항목에서 9위에 순위를 올리고 있지만, 포토샵 파일을 열어서 볼 수 있습니다. 2010년에 배포가 시작되었으며 용량도 10MB 이내로 적습니다. 설치 파일을 받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포토샵 뷰어 프로그램


처음 PSD Viewer를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화면의 위를 보시면 버튼들이 있는데요. 열기, 저장, 크기 조절 항목이 있습니다. 포토샵 뷰어의 첫 번째 버튼을 눌러서 직접 파일을 열어 보겠습니다.


PSD 파일 열기


다음과 같이 파일이 열린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아래를 보시면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확대와 축소 기능인데요. 자세히 보고 싶으면 확대해서 보시면 됩니다. 옆의 화살표 버튼을 사용해서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 변환


저장 버튼을 통해서 파일 변환도 가능한데요.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에서 파일 형식을 변경해 주면 됩니다. jpg, bmp, png, gif, tiff를 지원합니다. 여러분도 포토샵 뷰어를 직접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디 굽는법 알아보기  (0) 2016.05.26
사진으로 검색 방법입니다  (0) 2016.05.26
내 윈도우 버전 확인입니다  (0) 2016.05.25
한글 분수입력 방법입니다  (0) 2016.05.24
인터넷 버전 확인입니다  (0) 2016.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