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이미지 해상도 높이기 방법입니다

★§§§§§§★ 2016. 5. 20. 18:25

인터넷을 통해서 얻은 이미지를 보면 해상도가 낮아서 흐릿하게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중요한 자료에 넣어야 하는데 이러면 곤란한데요. 간단한 방법으로 이미지 해상도 높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하지 않고, 인터넷만 있으면 할 수 있는데요. 자신이 가진 사진을 올리고, 4단계의 절차만 거치면 자동으로 해상도를 높여줘서 선명한 화질의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디서 할 수 있으며,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waifu2x 주소


오늘 알아볼 사이트는 끝이 jp로 끝나는 일본 사이트입니다. 주소는 위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은데요. waifu2x로 불리고 있습니다. 자신의 컴퓨터에서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시고 접속해주세요.


waifu2x 접속 화면


과거에는 일본어만 지원을 해줬는데요. 최근에는 한국어를 포함해서 영어, 프랑스어 등 다양한 언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이미지 선택, 스타일 노이즈 감소, 업스케일링의 4단계 절차를 수행하면 되는데요. 직접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선택


제일 먼저 이미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파일 선택 버튼을 눌러서 사용자가 가진 이미지를 직접 올릴 수 있으며, URL 입력을 통해서 인터넷에 있는 사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 설정 - 노이즈 감소 선택


스타일에서는 그림과 사진을 선택할 수 있으며, 노이즈 감소를 없음, 최상, 높음, 중간으로 설정할 수 있어요.


업스케일링 설정


업스케일링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1.6x와 2x로 설정 가능합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아래의 변환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미지 해상도 높이기 완료


다음과 같이 새로운 창이 나타나고, 이미지 해상도 높이기 작업이 완료된 결과물을 제공해줍니다. 자신의 컴퓨터에 받아서 사용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