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엑셀 스크롤 고정 방법입니다

★§§§§§§★ 2016. 5. 17. 20:06

엑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데이터를 정리하거나 보고서를 작성하곤 합니다. 한 화면에 모두 표시할 수 없을 정도로 정보가 많다면 스크롤을 해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제일 첫 줄에는 주로 제목이나 구분할 수 있는 카테고리 이름이 들어가기 때문에 보이지 않는다면 불편합니다. 이럴 때는 엑셀 스크롤 고정 방법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사용할 줄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오늘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뜻밖에 간단하므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어요.


엑셀 표


먼저 자신의 컴퓨터에서 엑셀(Excel)을 실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2013버전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다른 버전이라도 상관없습니다. 방법은 같습니다. 이제 표를 한 개 작성해 볼게요. 이것을 사용해서 색깔이 있는 부분만 고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보기 탭


먼저 어디를 스크롤 고정할 것인지 결정해야 합니다. 저는 색상이 입력된 셀을 고정하려고 하는데요. 왼쪽과 위쪽의 경계가 되는 C5 셀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메뉴에서 보기 탭으로 이동하도록 할게요.


틀 고정


보기 탭을 보시면 틀 고정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눌러 보세요. 현재 선택 영역을 기준으로 스크롤 하는 동안에도 행과 열이 표시되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클릭해서 적용해볼게요.


엑셀 스크롤 고정


다음과 같이 엑셀 스크롤 고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번호를 보시면 1이 아니라 4번인데요. 스크롤이 그대로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해제하고 싶으시다면 같은 곳에서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