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iso파일 실행입니다

★§§§§§§★ 2016. 5. 16. 19:58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가상 드라이브를 쓸 일이 생깁니다. 요즘에는 컴퓨터를 구매할 때 CD-ROM이 부착되지 않은 경우도 많기 때문인데요. 저도 노트북을 살 때 옵션에서 뺐었습니다. iso파일 실행을 위해서 가상 드라이브를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됩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를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사용법도 쉬우므로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설치하는 방법부터 사용하는 법까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네이버 소프트웨어 - 데몬 툴즈


오늘 알아볼 제품은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데몬 툴즈(DAEMON Tools Lite)입니다. 가상 드라이브 항목에서 1위를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무료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데몬 툴즈 설치


이제 자신의 컴퓨터에 받은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해보도록 할게요. 위와 같이 다음 버튼을 눌러서 설치 가능합니다. 추가 프로그램이 설치되는데요. 원하지 않는다면 선택하지 않으면 됩니다.


이미지 추가


데몬 툴즈의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실행시켜주세요. 위와 같이 첫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현재 이미지 파일이 없다는 문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제일 왼쪽에 있는 버튼을 사용해서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파일 열기


다음과 같이 열기 창이 나타났습니다. 자신이 가진 ISO 파일을 찾아서 열어주면 됩니다.


데몬툴즈 마운트


이미지 카탈로그(Image Catalog)에 이미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이곳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보세요. 새로운 메뉴가 나타납니다. 제일 위에 있는 마운트(Mount)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디스크 이미지 파일 실행


iso파일 실행이 진행됩니다. 최근 사용 이미지 목록에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해서 확인해 보세요. 새로운 가상 드라이브가 생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