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지메일(Gmail) 수신확인 방법입니다

★§§§§§§★ 2016. 5. 11. 20:37

여러분은 어떤 이메일을 사용하세요? 저는 구글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지메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메일을 통해서 중요한 내용을 전달하고 파일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급한 내용을 전송했을 때 상대방이 읽었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지메일 수신확인 기능을 사용하면 좋은데요.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서 할 수가 있습니다. 이곳에는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Gmail 수신확인을 할 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 오늘 여러분에게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크롬 확장 프로그램


먼저,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시켜 주세요. 무료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으므로 누구나 사용 가능합니다. 이제 오른쪽 위의 설정 버튼을 누르고, 도구 더 보기, 확장 프로그램을 마우스로 클릭하도록 할게요.


Chrome 웹 스토어


다음과 같이 Chrome 웹 스토어가 나타났습니다. 검색창에 'Streak'을 입력하시고 검색을 해주세요.


Chrome에 추가


확장 프로그램 항목에 Streak이 나타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오른쪽 끝에 있는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서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


Streak을 추가하시겠습니까? 라는 알림창이 나타납니다. 아래에 있는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Get Started with Streak


이제 구글에 로그인하시고, 지메일(Gmail)로 들어가 주세요. 위의 이미지처럼 확장 프로그램이 시작된다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Continue with Streak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설정하기


다음과 같이 요청과 관련된 창이 나타납니다. 일종의 설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기본 설정으로 사용하셔도 충분합니다. 허용 버튼을 눌러서 진행해주세요.


지메일 편지 쓰기


이제 편지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지쓰기 버튼을 눌러보세요. 추적을 시작한다는 창이 나타납니다. Turn On Tracking by Default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현재 추적 활성화


다음과 같이 '현재 추적 활성화' 문구가 나타난다면 성공적으로 설정된 것입니다. 이제 내가 보낸 이메일의 수신 확인 여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보내고 확인해 보겠습니다.


지메일(Gmail) 수신확인


보낸 편지함으로 이동하겠습니다. 위의 이미지에 표시한 것처럼 수식 확인용 아이콘이 있습니다. 마우스를 올려보시면 몇 번 읽었는지까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지메일(Gmail) 수신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