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pdf 이미지 추출 방법입니다

★§§§§§§★ 2016. 5. 9. 20:57

PDF 문서 안에 들어 있는 이미지가 마음에 들었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른 곳에 사용하는 데 필요한데 어떻게 꺼내는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PDF 변환 기능을 제공해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스몰 피디에프(Small PDF)인데요. 다양한 형태로 바꿔줍니다. pdf 이미지 추출도 여기에서 할 수 있는데요. 내가 가진 파일만 인터넷을 통해서 올려주면, 자동으로 변환해서 되돌려줍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스몰피디에프(smallpdf) 사이트로 접속하도록 할게요. 위의 주소창을 보면 주소가 보이시죠? 뒤에 kr를 붙이면 한글로 사용할 수 있어요. 위와 같이 각종 도구가 다양한 색상으로 나누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우리는 PDF JPG 변환 버튼을 눌러서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파일 열기


pdf 속에 삽입된 이미지를 jpg로 변환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제 파일 선택 버튼을 누르고 문서 열어주세요.


옵션 선택


개별 이미지 추출과 전체 페이지 변환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각각의 사진을 따로 받고자 한다면 첫 번째 옵션을 사용하시면 되고, 전체 이미지가 필요하면 두 번째 방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옵션 선택 완료를 누르면 변환이 시작됩니다.


pdf 이미지 추출 완료


pdf 이미지 추출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문구를 만날 수 있습니다. *.zip 파일 형태로 제공되는데요. 압축을 해제하셔서 사용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