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아이피타임 설정 방법입니다

★§§§§§§★ 2016. 5. 4. 20:17

스마트폰의 보급이 많아지면서 무선 와이파이를 찾는 사람이 늘어났습니다. 이제 집에서도 와이파이를 잡아서 생활하게 되었는데요. 저렴한 무선 공유기가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그중에서도 단연 잘 나가는 것이 있었으니 아이피타임(ipTime) 제품들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적당한 성능을 보여줘서 초보가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처음 구입 후에 아이피타임 설정을 해야 하는데요. 여기서 막막해하시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간단하게 이름과 비밀번호만 설정해도 됩니다. 오늘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죠.


윈도우 검색 창


먼저 윈도우의 시작 버튼을 눌러보도록 할게요. 제일 아랫부분에 검색창이 있습니다. 이곳에 'cmd'를 입력하시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ipconfig 명령어


다음과 같이 검은색 배경화면의 도스 창이 나타났습니다. 이제 'ipconfig'라고 입력하시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위의 그림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Windows IP 구성이 나옵니다. 복잡하죠? 우리가 봐야 할 것은 기본 게이트웨이입니다. 숫자를 사용할 것입니다. 


아이피타임 관리자 화면


인터넷 창을 실행시켜주세요. 주소 입력 부분에 위에서 찾아본 게이트웨이 숫자를 그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192.168.0.1로 되어있는데요. 아닌 경우도 있으니 위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ipTime의 관리자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첫 번째의 관리 도구 버튼을 클릭하겠습니다.


아이피타임 설정 하기


화면의 왼쪽에 보시면 메뉴 탐색기가 있습니다. 기본 설정 부분의 무선 설정/보안을 마우스로 클릭하세요. 오른쪽에 아이피타임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해 보겠습니다. SSID는 자신이 알아볼 수 있는 이름을 넣으시면 됩니다. 인증방법은 WPAPSK, 암호화 방법은 AES, 네트워크 키는 자신이 원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제 적용 버튼을 누르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mkv 코덱 설치입니다  (0) 2016.05.07
아이폰 동영상 인코딩 방법입니다  (0) 2016.05.05
yessign activex 설치입니다  (0) 2016.05.03
영어 타자 연습 프로그램입니다  (0) 2016.05.02
mp3 재생 프로그램입니다  (0) 2016.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