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mp3 재생 프로그램입니다

★§§§§§§★ 2016. 4. 29. 20:51

요즘에는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들이 많이 늘어나서 실시간으로 노래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컴퓨터에 저장된 mp3 파일은 어떻게 재생해야 할까요? mp3 재생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기본적인 음악 재생 기능 외에도 속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녹음, 실시간 가사 보기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누구나 쉽게 받아서 쓸 수 있습니다. 한 곡씩 열어서 들을 수도 있으며, 폴더 전체를 열어서 재생시킬 수 있습니다. 한 곡 반복, 폴더 반복, 무작위 재생도 가능해서 지루하지 않습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mp3 재생 프로그램 - 알송


오늘 소개해드릴 소프트웨어는 알송(ALSong) 입니다. 알집으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에서 만든 프로그램인데요. 무료로 배포하고 있으므로 설치 파일을 받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파일 열기


처음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어요. 노래를 재생하기 위해서는 파일을 열어야 하겠죠? 다음과 같이 메뉴(Menu) 버튼을 누르시고 파일, 열기, 폴더 및 파일 열기를 클릭해 주세요.


mp3 열기


열기 창이 나타났습니다. 자신이 가진 MP3 파일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시고, 재생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해주세요. 여러 곡을 원하시면 여러 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제 열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음악 재생 화면


다음과 같이 노래가 재생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재생되는 파일의 음질도 볼 수 있으며, 재생 시간도 보입니다. 제일 윗부분에서는 다음 곡, 이전 곡, 재생, 정지 등의 버튼이 있으며, 음량도 조절할 수 있는 도구가 있습니다.


알송 재생 옵션


메뉴의 재생 항목에서는 더욱 다양한 옵션들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반복 재생과 무작위 재생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mp3 재생 프로그램인 알송을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