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부산대학교 맞춤법검사기 입니다

★§§§§§§★ 2016. 4. 26. 20:42

어려서부터 한글을 사용해도 맞춤법을 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단어들이나 문법이 헷갈리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 때는 부산대학교 맞춤법검사기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이력서를 작성하거나, 논문, 혹은 중요한 문서를 만들 때 혹시나 내가 틀리지 않았을까 걱정하시는 분들 있을 겁니다. 이때 맞춤법 교정기에 내가 작성한 문장을 넣고 검사를 해보시면 자동으로 결과를 알려주고 교정까지 해줍니다. 정말 편리한 기능인데요.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여러분에게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국어 평생교육 사이트 화면


먼저, 인터넷을 사용해서 부산대학교의 국어 평생 교육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는데요. 오른쪽에 보시면 각종 검사기들을 모아 놓은 곳이 있습니다. 제일 위에 있는 한국어 맞춤법, 문법 검사기를 마우스로 클릭해 주세요.


부산대학교 맞춤법검사기


다음과 같이 한국어의 맞춤법과 문법을 검사해주고 교정해주는 창이 나타났습니다. 검사하기와 다시 쓰기 버튼이 있으며, 새 인터페이스 사용하기와 강한 규칙 적용하기 옵션 항목이 있습니다. 하얀색 바탕 부분에 내가 원하는 문장을 쓰고, 검사하기를 클릭하면 되는데요. 직접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어 맞춤법, 문법 검사기 결과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3가지 문장을 넣고 검사를 해보았습니다. 교정 대상 문서에서 한 번에 알 수 있도록 교정 사항을 알려줍니다. 띄어쓰기부터 대치어까지 알려주는데요. 더욱 자세한 사항은 옆 화면의 교정 내용을 보시면 됩니다. 여러분도 부산대학교 맞춤법검사기를 통해서 문장을 다듬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