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한글 사진 삽입 입니다

★§§§§§§★ 2016. 4. 25. 17:41

문서 작성을 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프로그램들이 몇 개 있습니다. 저는 주로 한글을 많이 쓰고 있는데요. 사진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편리 합니다. 문서를 만들다 보면 명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서 그림을 넣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한글과 컴퓨터에서는 이를 위해서 기능을 마련해 놓았습니다. 간단히 열기를 통해서 한글 사진 삽입을 할 수 있는데요. 본문과의 배치 상태도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이력서를 작성할 때 표보다 앞에 나와서 누구나 볼 수 있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한글 그림 입력


먼저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인 아래한글을 실행하도록 할게요. 최근에 네오(neo) 버전이 나왔습니다. 아이콘들이 더욱 세련되어 졌네요. 이제 메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에서 4번째에 위치하고 있는 입력을 마우스로 클릭하겠습니다. 그림 항목이 있는데요. 여기에 마우스를 올리고, 오른쪽에 나오는 그림 버튼을 실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림 넣기 창


그림 넣기 팝업 창이 나타났습니다. 이곳에서 자신이 넣고자 하는 사진이 있는 곳으로 이동을 하시고, 선택을 하신 후에, 넣기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정말 쉽죠?


한글 사진 삽입 완료


다음과 같이 본문에 이미지가 삽입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테두리 부분을 모시면 네모 상자들이 있습니다. 이곳을 마우스로 누른 상태에서 조절을 하시면 크기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위의 다양한 메뉴들을 사용해서 수정할 수 있으니까 마음껏 사용해 보시기 바래요.


본문과의 배치 설정


그림 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곳에서 본문과의 배치를 수정할 수 있어요. 자리 차지, 글 앞으로, 뒤로, 어울림으로 설정 가능 합니다. 여러분도 한글 사진 삽입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