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mkv 코덱 설치입니다

★§§§§§§★ 2016. 5. 7. 17:33

동영상 파일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에 코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mkv 형식도 마찬가지인데요. 요즘에는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 통합코덱 프로그램이 많으므로 누구나 쉽게 인터넷을 통해서 설치 파일을 받고,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의 포맷이 많으므로 코덱의 종류도 다양한데요. 통합코덱 안에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들만 모여 있으므로 설치만 하면 한 번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치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여느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과 같은데요.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 코덱


오늘 알아볼 통합 코덱 프로그램은 스타코덱(StarCodec)입니다. 동영상 코덱 부분 1위를 차지할 만큼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스타코덱 설치 파일 받기


먼저, 스타코덱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첫 페이지에 위와 같이 최신 버전의 코덱을 받을 수 있는 버튼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바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타코덱 설치


내 컴퓨터로 저장된 파일을 실행시켜주세요. 다음과 같이 사용권 계약 창이 나타납니다. 동의 버튼을 누르시고 다음으로 진행하시면 설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제 mkv 코덱이 설치되었으므로 동영상을 마음껏 즐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