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한컴오피스 한셀 무료설치입니다

★§§§§§§★ 2016. 5. 10. 19:16

문서 작성을 위해서 워드나 한글을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궁극의 프로그램이 있었으니 '엑셀'만 한 것이 없습니다. 한컴오피스에도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이 들어 있는데요. 한셀이 있습니다. 회사 생활을 오래 하신 분들이라면 아실 텐데요. 이것을 사용하면 못 하는 것이 없습니다. 각종 다양한 함수들을 사용할 수 있으며, 엑셀 문서까지 호환되기 때문에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컴오피스 한셀 무료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컴오피스 체험판 파일 받기


먼저, 한컴오피스를 배포하고 있는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H&Friends를 검색하세요. 검색 결과에 주소가 나타납니다. 마우스로 클릭하시고 이동해주세요. 위와 같은 첫 화면을 만날 수 있어요. 왼쪽 위를 보시면 한컴오피스 체험판을 받을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설치 파일을 받으시고 설치해주세요.


한셀 아이콘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한셀 아이콘이 만들어집니다. 마우스로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도록 할게요.


한컴오피스 한셀 실행 화면


한셀의 통합 문서가 나타났습니다. 딱 봐도 MS 오피스의 엑셀과 똑같은 화면 구성을 가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능도 똑같으므로 원하시는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함수 마법사


엑셀에서 가장 강력한 기능으로 꼽히는 함수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함수 마법사를 실행하면 되는데요. 함수 이름도 똑같습니다. 여러분도 한컴오피스 한셀을 설치하시고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