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정보

영상 녹화 프로그램 무료입니다

★§§§§§§★ 2016. 5. 13. 18:32

컴퓨터를 사용해서 다양한 일들을 합니다. 동영상 감상도 하고, 게임, 인터넷, 문서 작성 등 다양한데요. 내가 하는 작업을 녹화해서 영상으로 제작할 수가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보던 동영상도 녹화할 수 있는데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영상 녹화 프로그램을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직접 크기를 조절해서 그 안에 들어오는 모든 것을 저장해줍니다. 사용하는 방법도 매우 간단하므로 누구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무료로 설치하는 방법부터 사용법까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영상 녹화 프로그램 - 오캠(oCam)


오늘 알아볼 소프트웨어는 오캠(oCam)입니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하시고, 실행시켜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는데요. 녹화, 캡처, 크기 조절, 열기, 코덱, 소리, 게임 녹화 기능이 있습니다.


녹화 설정 화면


녹화에서는 다음과 같이 화면과 소리를 동시에 저장할 수 있으며, 설정을 통해서 소리만 녹음도 가능합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사용하면 됩니다.


크기 조절


크기 조절도 가능한데요. 다양한 형식의 해상도가 이미 지정이 되어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크기를 직접 선택해서 녹화할 수 있습니다.


게임 녹화


게임 녹화 기능도 있는데요. 초보자를 위한 메뉴얼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원하시는 분들은 한번 읽어보셔도 좋습니다.


녹화하는 방법


이제 녹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초록색 상자가 있습니다. 이 안의 화면을 녹화하게 되는데요. 마우스로 직접 크기를 변경할 수 있으며 가운데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위치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녹화 화면


녹화가 진행되면 초록색에서 빨간색으로 변경되며, 진행되고 있는 시간이 표시되고, 용량도 알려주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중지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파일 저장 위치


영상 녹화 프로그램을 통해서 제작된 파일은 어디에 저장이 될까요? 열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사용해보세요.